이미지명

8월 13일 KBO 롯데 VS 두산 경기분석

  • TOJOB토잡픽스터
  • 2020-08-13 16:19:38
  • hit264
  • vote0

< 삼성 vs 두산 KBO 프리뷰 >

 

삼성은 37승 1무 42패로 리그 8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경기 선발 투수로 라이블리가 등판한다. 라이블리는 이번 시즌 1승 5패로 흐름이 좋다고 보긴 어렵다. 직전 경기에서도 5.1이닝 4실점을 기록하며 두산을 상대로 패배를 기록한 기억이 있는데, 일주일만에 다시 만난 상대가 여전히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경기 또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거기에 더해 최근 팀 타선 침묵하고 있기에 실점 이상의 득점을 기록하며 마운드의 약점을 지워주길 바라긴 쉽지 않을 것이다. 최근 5경기에서의 팀 평균 득점은 단 3점이며, 이 또한 직전 경기에서 그나마 8득점을 올린 터라 더욱 높아진 점수지, 이를 제외한다면 평균 득점은 1점대로 크게 낮아진다. 이 같은 타선으로는 승리를 장담하기 크게 어려워 보인다.

 

두산은 45승 2무 33패로 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경기 선발 투수로 이영하가 등판한다. 이영하는 직전 경기에서도 롯데를 상대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기록하며 다소 부진했던 앞선 경기에서의 불안요소를 크게 지워낼 수 있었다. 하지만 이날 또한 6개의 피안타를 허용하는 등 확실한 안정감을 보여주지 못했기에 선발 대진에서 확실한 우위를 선보이고 있다고 보기에는 어렵다. 팀 타선은 도움이 상당히 필수적인데, 이번 삼성과의 맞대결에선 매 경기 상대 마운드를 크게 흔들며 다득점 흐름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은 충분히 반가운 상황이며, 직전 경기에선 24안타를 기록할 정도로 빼어난 타격감을 선보였는데, 이 같은 모습은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팀의 선발 투수 모두 다소 약점이 두드러지는 선수들이지만, 현재 팀 타선의 공격력 차이가 상당히 크게 벌어진 터라 직전 경기와 마찬가지로 다득점 경기가 펼쳐지는 와중에도 두산이 삼성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경기는 두산의 승리를 예상한다.

#롯데 #두산 #롯데두산 #KBO분석 #KBO야구 #크보분석 #국내야구 #야구분석 #경기분석 #토잡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